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작은 소동-'여행'/제주도

오션뷰 일출명소 송악산 둘레길에서 가파도를 보다.[올레길 10코스]

by trouveler-Seong 2020. 3. 28.
반응형

오션뷰 일출명소 송악산 둘레길에서 가파도를 보다.[올레길 10코스] :

 

안녕하세요 트러블러 성입니다.

그동안 너무 블로그에 소홀했네요.

저는 지금 한국관광공사에서 모집하는 트래블리더에 지원하려고 준비 중이에요.

이 사진은 어떤 사진일까요???

저희 트러블러 3명의 제주여행의 감성 웹드라마 why에 한 장면이에요.

마라도를 다녀와서 근처에 있는 송악산을 방문했어요.

어라라? 너무나도 눈에 익숙한 장소가 눈에 있었어요 참 신기했어요.

 

그렇게 저희는 송 안산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 송악산 소개 따라오시죠!!

송악산(松岳山)은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에 위치한 오름입니다.

산방산과 이웃해 있으며 이중 분화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로 근처에 산방산 탄산온천이 있으니 함께 방문하셔서 여행의 피로를

푸시면 금상첨화겠네요!

둘레길에서 가파도와 우리나라 최남단 섬인 마라도를 볼 수 있고,

한라산도 여기서는 한눈에 볼 수 있어 제주도 전체적인 경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물론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날씨가 너무나도 흐려서

시야가 나오지 않았어요. ㅜㅜ

이곳은 형제섬이에요 제주도에서도 일출 명소로 굉장히 유명한 곳입니다.

형과 동생 사이로 솟아오르는 일출의 모습이 정말 손에 꼽는다고 해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이 중국 침략의 발판으로 삼았던 곳이어서 당시 건설한 비행장, 고사 포대와 포진지, 비행기 격납고 잔해 등이 흩어져 있고 해안가의 절벽 아래에는 해안 참호 15개소가 남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송악산은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일제 시절에 수탈의 아픔이 제주 곳곳에 숨어있답니다.

아름다운 제주 속에 우리의 아픈 역사도 꼭 기억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송악산 둘레길의 안내도에요

총 2개의 전망대와 부남 코지에서 해양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참고로 예전엔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었다고 해요.

많은 사람들이 올라가 훼손되어 지금은 올라갈 수 없는 곳이 되어버렸죠

2015년 8월 1일부터 2020년 7월 30일 정상 탐방로 및 정상은 통제된다고 하네요.

18년도의 제주여행은 올레길 띠를 보며 열심히 걸었었는데

올레길은 제주에서도 아름다운 길들로 안내해준다고 해요.

그만큼 송악산은 정말 아름다운 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방산에는 사층리, 거대연흔, 탄낭구조 3가지 지질 현상을 가지고 있어요.

사실 저는 잘 모르지만 지질 탐방로로도 많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정말 흐린 날씨를 원망했는데

이렇게 빛내림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나 봐요.

구름 사이를 가르는 빛과 바다에 비추는 주황빛 너무 예쁘죠??

사진들이 정말 우중충하죠??? 그래도 자세히 보시면 가파도가 눈에 보여요

그리고 가파도 위로 내리는 빛내림 축복받은 섬같이 찍혔답니다.

날이 좋으면 더 멀리 마라도도 보인다고 하니까 꼭 날 좋은 날에 한번 방문해 보세요!!

송악산은 정말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우리나라의 슬픈 역사도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모습 뒤의 슬픈 역사도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장소였던 거 같아요.

올레길 10코스 송악산에 즐거운 여행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