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작은 소동-'여행'/경상도

'울릉도 여행'-Day3 울릉천국, 깃대봉, 단풍 명소, 나리분지, 산채비빔밥, 행남 산책로, 원조 호박막걸리,현포 밤하늘, 별사진

by trouveler-Seong 2020. 3. 24.
반응형

'울릉도 여행'-Day3 울릉천국, 깃대봉, 단풍 명소, 나리분지, 산채비빔밥, 행남 산책로, 원조 호박막걸리,현포 밤하늘, 별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릉도 여행의 3일차 이야기입니다.

이 날은 비 오고 흐린 날씨의 울릉도와 해지기 전에 날씨가 좋아진 울릉도를 만났습니다.

울릉도의 나리분지, 깃대봉, 행남 산책로, 울릉도의 밤하늘의 별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울릉천국'입니다. 가수 이장희 씨의 기념관이 있고

'울릉도는 나의 천국'이라는 노래비를 세운 곳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나리분지를 통해서 깃대봉을 올라가는 코스를 타게 됩니다.

저는 나리분지 가는 버스를 놓치게 돼서 평리에서 울릉천국을 통해서 깃대봉을 향했습니다.

이게 얼마나 험난할지 몰랐죠.

정말 울릉도 원시림의 진수를 맛본 거 같습니다.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코스에다가 경사도 높고 수풀이 우거져서 굉장히 힘든 코스입니다.

사진에서처럼 날씨가 너무 흐렸어요. 비까지 내리고요.......

너무 힘든 산행이었습니다.

울릉천국에서 천천히 올라오시다 보면 처음 갈림길이 나오는데

이곳에는 이정표가 없습니다. 저희도 반대로 갔다가 돌아왔네요....

꼭 왼쪽으로 올라가셔야 해요 올라가시다 보면

나무 덱으로 계단이 만들어져있으니 쭉쭉 산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몰라서 지도 첨부합니다.

제 GPS 기록이에요 저 빨간 포인트 지점쯤이 깃대봉이니

혹시 평리에서 올라서 길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곳이 울릉도의 단풍 명소 깃대봉입니다.

날이 좋았다면 정말 아름다웠을 텐데 흐린 날씨가 너무 아쉽네요.

깃대봉을 내려와 나리 둘레길을 지나서 산채비빔밥을 먹으러 왔습니다.

나리분지에 도착을 하면 산채비빔밥을 판매하는 식당이 많아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울릉도에서 자란 산채들로 비빈 비빔밥은 건강해지는 맛이에요!

밥을 먹고 나오니 날이 점점 맑아지기 시작합니다.

버스를 타고 천부에 내려와서 도동 가는 버스를 기다렸어요.

도동행남 산책로로 향했답니다.

날이 참 좋아졌죠???

이곳은 저동에서 보는 도동등대에요!

저동에 약국에서 파는 멀미약이 정말 멀미에 특효약이라네요!!

그걸 사기 위해 잠깐 들렸어요.

물론 저는 멀미를 안 해서 같이 여행한 형들을 위해서요!

행남 산책로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해안을 따라서 쭉 펼쳐진 산책로를 따라서 산책을 하다 보면

저동으로 향할 수 있답니다. 물론 지금은 통제되었다고 들었어요!!

도동항에 내려서 첫 코스로 많이들 방문하는 곳이지만 일몰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일출 때 풍경도 정말 멋있다고 하니 시간 맞춰서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게스트 하우스에 돌아와 호박 막걸리를 마셨어요!!

호박 알갱이가 떠다니는 모습 보이시나요???

울릉도에 할머니께서 직접 빚으시는 유일한 호박 막걸리라고 해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시중에 막걸리는 일반 국순당 막걸리와는 차이가 없는 맛인데

이곳의 호박 막걸리는 옛날 전통방식이라서 호불호는 갈리지만

특별한 맛이었습니다. 다음에 정확한 위치와 내용은 설명해 드릴게요!!

막걸리를 마시다 밤하늘에 별이 너무나도 많아서 얼른 가서 찍었어요!

정말 별이 많죠?? 많은 사진을 찍지만 별 사진이 가장 재밌는 거 같아요

10~15초를 기다리면서 정확히 어떤 장면이 나올지 모르는 설렘이랄까?

나중에는 별 사진 찍는 법도 함께 공유해드릴게요!!

이렇게 3일차 여행이 끝났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