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작은 소동='tech'/카메라

폴라로이드의 재발견, 사진에 음성까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instax mini LiPlay)

by trouveler-Seong 2020. 3. 21.
반응형

폴라로이드의 재발견, 사진에 음성까지?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instax mini LiPlay)

 

안녕하세요. 트러블러 성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포스팅을 남기러 오는 거 같네요.

여행도 다녀오고,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시작하면서

정말 정신없이 지낸 거 같아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한 일 작심삼일 말고 다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구매한 폴라로이드 제품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기존의 찍고 뽑기만 하던 폴라로이드에서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본체, 충전 케이블, 핸드 스트랩, 기타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네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필요한 만큼 있는 거 같아요.

필름은 아쉽게도 별매입니다.

외관

먼저 전면부입니다.

좌측 상단에 촬영 버튼과 가운데 렌즈

렌즈 양옆으로 플래시와 셀카 촬영을 위한 거울

우측 하단에는 음성녹음에 사용하는 녹음 버튼이 있습니다.

 

카메라 우측에는 전원 버튼과

사진 필터와 프레임을 지정해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숏컷 버튼이있습니다.

 

후면에는 필름을 공급하기 위해 후면을 열수 있는 버튼이

상단에 배치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메뉴 버튼과 방향키

되돌아가기, 갤러리, 인쇄 버튼이 존재합니다.

사진에는 잘 안 나왔지만 좌측에는 메모리 카드가 삽입이 가능합니다.

충전 단자는 하단에 배치되어 있어서

건전지가 아닌 배터리 충전을 통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인쇄 품질

강원도 영월에서 찍었던 은하수 사진을 프린트해보았습니다.

확실히 폴라로이드의 특성상

원본 그대로의 색재현력을 가지지는 못합니다.

명부와 암부의 구분도 명확하지 못하고요.

하지만 폴라로이드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필름 사진의 느낌!

간편하게 인화해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 좋은 인쇄 품질을 원한다면

인쇄에 특화된 제품들을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저의 추억을 기록하기에는 너무나도 충분하고 넘치는 거 같습니다.

추억은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으니까요.

특화 기능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에는

총 5가지의 특화 기능이 존재합니다.

선택 & 프린트, 숏컷, 음성녹음, 원격 촬영, 스마트폰 인쇄

1. 선택 &프린트

기존의 폴라로이드는 사진을 촬영하는 즉시

사진이 인화가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서 필름의 낭비가 생기고, 금전적인 부담이

폴라로이드의 선택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리플레이는 이 단점을 극복한 기기입니다.

내장 메모리와 외장 메모리(별도 구매)를 통해서

사진을 저장하고 원하는 사진만 선택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2. 숏컷

단순히 말하면 단축키입니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어플을 설치해서

기기와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필터 or 프레임을 단축키에

지정을 해주시면

폴라로이드 우측의 1,2,3 3개의 버튼을 통해서

바로바로 불러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음성녹음

 

전면에 보셨던 마이크 버튼을 통해 촬영을 하게 되면

그 당시에 들렸던 음성이 QR코드에 저장이 되어서

폴라로이드에 같이 인쇄가 되는 기능입니다.

솔직히 저는 별로 사용하지 않을 거 같아요.......

사진과 함께 현장음을 통해서 좀 더 사실적인 느낌을

받도록 하는 기능임에는 틀림없습니다.

4. 원격 촬영

이 기능 또한 미니 리플레이 어플을 통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다 같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거나

거울을 통해서 어떤 모습이 촬영되는지 확인이 어려울 때

이용하면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폴라로이드 가볍지만 손에 들고 여러 번 찍다 보면

힘들어요 ㅎㅎㅎㅎ

5. 스마트폰 프린트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통해서 사진촬영을 자주 합니다.

그리고 리플레이를 통해서 사진을 인화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리플레이를 통해서 찍는 사진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보다 좋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통해서 촬영한 결과물을

리플레이를 통해서 인화하는 것이 좀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 기능도 미니 리플레이 어플을 통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직접인쇄 탭에 들어가셔서

이미지를 선택하시고 프레임에 사진을 잘 맞춘 뒤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총평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인스탁스 미니의 느낌은

폴라로이드의 기본기능에 충실하다

그리고 인쇄기의 기능을 더해서 활용도가

더욱 높다입니다.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

크기가 작고 가볍다는 점

여러 특화 기능을 통해서 차별점을 두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선택적으로 인쇄하는 점에서

단점을 보완했지만 폴라로이드의 감성은 조금은 보내준 느낌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필름값의 부담은

폴라로이드 이용에 가장 큰 단점인듯싶습니다.

시중에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필름 사진의 명가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를

저는 선택했지만,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조금 더 많은 비교와 본인에게 잘 맞는 기기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고민은 배송을 늦출 뿐입니다.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