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작은 소동='tech'/PC

갓성비 기계식 키보드 추천 - 키보드 빼고 다 포기한 키보드 COX CK87

by trouveler-Seong 2020.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9만 원에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로 유명한 COX CK87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10월 15일 기준 5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스테빌윤활이 되어있는 키보드입니다.

포장 구성을 포기하고 키보드 본품에 올인했다고 평가받는 키보드입니다.

가장 밑에는 타건 영상도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먼저 박스부터 볼께요!

게이트 론 축을 이용하였고 다양한 스펙과 제조일자가 등등이 적혀있네요.

역시 봉인 씰이 붙어있네요. 왠지 봉인씰이 붙어있어야 안심이 되는 느낌이에요.


외관 및 구성

 

제가 선택한 색상은 가장 잘 팔리고 있다는 크림 블루 색상입니다.

화이트 하우징에 크림색과 파스텔톤 블루의 ABS 키캡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구성 품으로는 키캠리무버와 청소용 붙 그리고 설명서 겸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스위치는 게이트론 황축입니다.

역시 가성비 키보드에서는 게이트론 축이 많이 사용되는 거 같아요.

황축은 리니어 타입 스위치로 적축과 같은 타입을 가져요. 하지만 키압은 적축보다 높아서

적축보다는 조금 더 힘을 주어 눌러주어야 합니다.

 

 

함께 동봉된 설명서에는 이렇게 기능(FN) 키를 이용하는 방법이 담겨있습니다. 

간단히 보고 가세요!


장점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특징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저렴한 가격의 키보드에 흡음재를 사용했다는 점,

체리식 스테빌라이저에 윤활 처리를 해서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같은 가격대에서는 대부분의 기능은 비슷하지만 차별점은 흡음재와 윤활이죠!

키보드의 통울림을 잡아주는 흡음재와 스테빌의 소음을 잡아주는 윤활 처리가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단점

사실 특별한 단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대신 약간의 거슬리는 부분이 단일  LED라는 점과 키캡에 투과되는 LED가 일정하지 못하다는 점이에요.

뭐 이 가격에 흡음과 윤활 처리에 이 정도 단점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단점이겠네요.


타건음

마구잡이로 타건을 해서 소리가 조금 거칠긴 하지만 실제로는 너무나도 정숙한 키보드입니다.

마이크를 가까이 놓고 녹음해서 미세한 통울림이 들리네요.

실사용시 저는 전혀 듣지 못한 통울림이었습니다.

저가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거슬렸던 부분이 스페이스바의 스테빌 소리였는데

역시 윤활 처리 덕분인지 일정한 소리와 잡음이 없어서 매우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COX CK87 가성비 키보드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반응형